본문 바로가기
가요

내 안에 그대 (SBS 드라마 첫 사랑OST) / 서영은

by 알포아 2022. 12. 13.

심장이 고장 난 것 처럼 불규칙적으로 뛰며 눈을 감아도 떠 오르는 얼굴,

세상의 모든 것들이 나를 위해 존재하는 것 같은 놀라운 감성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그는 사랑을 해 본 사람 일 것이다.

처음으로 사랑의 감정을 마음으로 느껴 보았다면 세상에 있는

모든 것들이 아름답고 설레며 길가에 아무렇게나 피어 있는

꽃이나 나무들도 자신을 위해 존재한다고 생각되는 놀라운 감성,

그것이 사랑에 빠진 사람의 마음이며 첫 사랑이 주는 달콤한 선물이다.

 

 

 

서영은 * 내 안에 그대 (SBS 드라마 첫사랑 OST)

 

 

슬픔은 없을 것 같아요

우산없이 비 오는 거리를 걸어도

나는 행복할 것 같아요

내 안에 그대가 왔잖아요

그대와 내가 마주쳤던 순간에 나는 다시 태어난 거죠

그대가 없던 어제의 나는 없던 것과 같아요

기억조차 없는 걸요

어떡하죠 내 심장이 고장 났나 봐

그대만 생각하면 터질 것만 같아요

어떡하죠 나는 그대 뒷모습에도 자꾸만 눈물이 나요

 

그대가 이름을 부를 때

나는 내가 나인 게 너무 행복하죠

그대가 날 보고 웃을 땐 난 모든 세상에 감사해요

난 괜찮아요 혹시 어려워마요

다시 혼자가 된다 해도

내 안에 그대 있음이 나를 살아가게 할 테니

그대가 날 지킬 테죠

어떡하죠 내 심장이 고장 났나 봐

그대만 생각하면 터질 것만 같아요

어떡하죠 나는 그대 뒷모습에도

자꾸만 눈물이 나요...

 

내가 밤새 그댈 그리워한다면

그대 꿈에 가게 될까요

잠든 그대 꿈에 나 찾아가

입 맞추고 돌아올까요...

어떡하죠 첫사랑은 슬프다는데

나 지금 누구라도 사랑하고 올까요

어떡하죠 사랑만도 너무 아픈데

이별은 난 모를래요

어떡하죠?..

나는 그대 뒷모습에도 자꾸만 눈물이.. 나요...

 

 

 

서영은 1973년 7월생. 1998년. 1집 앨범 Softly Whispering `I love U` 데뷔.

 

슬픈 노래를 부를 때도 웃는 얼굴의 서영은을 보면서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겠구나 그런 느낌을 주며

행복을 노래하고 노래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싶어 하며

위로와 격려를 주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가수가 서영은이다.

 

 

 

2004년 1월에 발표한 정규 4집 앨범'GIFT'에 담아서 발표한

 '내 안에 그대'는 2003.8.2~9.28에 방영한 SBS 

주말 16부작 드라마의 OST로 신성우, 조안, 김지수가

 

 

출연해 교수와 제자 간의 사랑이야기를 다룬 멜로물로

 드라마와는 별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이며 

지금도 이 노래는 자주 방송에서 들을 수 있는

 서영은의 대표곡 중에 한곡이다.